굴비 for Dummies

시대에 맞게 요즘 소비자들이 원하는 맛은 지키되 제조 방식을 바꾼 것입니다.

꽤 많은 분들이 보리굴비는 보리로 만든다고 알고 계시던데.. 조금 실망하셨을지도 모르겠네요 ^^;

꽤 넓은 메인 홀이 있고, 안쪽으로 별관에도 자리가 넉넉하니 단체 모임 장소로도 좋을 듯.

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하시면, 다년간에 걸쳐 축적된 데이타 기반의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를 검색어 입력시에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혜택 상세보기

매콤달콤한 고추장에 무친 굴비고추장이나 보리굴비 본연의 맛이 잘 표현되는 찐보리굴비로 요리하는 경우가 많다. 

보리굴비를 좋아하지만 아파트에 살면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아니잖아요.

냉장시설이 발달하지 않던 시절에 굴비를 장기간 보관하기 위한 것입니다..

녹차밥위에 뙇 올려서 먹으면 굴비의 쫀득한 식감과 기름지고 고소한 굴비의 맛이 정말 고스란히 느껴집니다.

부침가루나 계란물이 없어도 살점이 그대로 있는 맛있는 굴비구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. 굴비 조금 더 바싹하게 튀기면 거의 모든 부분을 드실 수 있는 고소한 굴비구이가 완성이 됩니다.

짧게 설명하는 이유는 이러한 보리굴비 방법이 없어도 쉽게 구울 수 있기에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.

이웃추가 이 블로그  한정식메뉴  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

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가정용 영광굴비는 '와니네푸드'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.

위에서 소개 해드린 세 곳의 식당이 '한정식' 감성이라면 여기는 '백반집' 느낌;;입니다. 하지만 가격은 한정식 수준이에요. ^ㅅ^;;; 분위기 보다는 전통 남도 보리굴비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을 드립니다. 

굴비는 같은 생선이지만 성분이 다른데 조기의 경우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지만,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